NADA로고_파랑컬러.png

운영정책

1. 기본 운영 정책

회사는 사회 또는 정치적 이슈와 관련하여 편향되지 않고 중립적이고 공정하게 운영합니다.

1.1 운영 정책의 목적

본 운영 정책은 ㈜나다디지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에 적용되며, “이용자”와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1.2 운영 정책의 적용

본 운영 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 별 별도 정책이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운영 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대한민국 법률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이용자”는 본 운영 정책을 준수해야 하며, 위반 시에는 각 규정에 의거하여 계정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3 운영 정책의 변경

회사는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필요에 따라 본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 ”이용자”가 내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방법(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자”는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2.1 “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게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를 즐기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회사 또는 타인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이용 약관 및 본 운영 정책에서 규정하는 피해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2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회사의 이용 약관이나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다른 “이용자” 또는 회사에 피해를 입혔을 경우, 그 피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용자”는 “이용자” 가입 시 정확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닉네임 정책

“이용자”의 닉네임은 ”이용자”가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센터는 “이용자”
의 닉네임을 변경/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회사 직원으로 속이거나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닉네임을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아이템, 캐릭터, 사이버 머니 등을 현금이나 현물로 교환하려는 의도, 다른 게임과 거래를 하려는 의도 등이 엿보이는 경우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경우

-특정 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경우

-반사회적이거나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경우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경우

4. 채팅 및 게시물 운영 정책

채팅 및 게시물은 게시판을 포함한 인 게임 채팅 등 ”이용자”가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문자,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글, 사진, 영상 등을 의미합니다.

채팅 및 게시물 운영 정책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 약관 및 본 정책이 적용됩니다.

불건전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 삭제, 이동, 게임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가 추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등록한 게시물의 다수에게 영향을 미치거나 파장을 발생시킬 경우 관련 게시물을 등록한 사용자에 대해서는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추가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에 의한 신고로 게시물이 숨김 처리된 경우,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게시물은 다시 게시처리 되며, 이 경우 신고 횟수는 초기화 됩니다.

불건전 채팅/게시물은 아래 각 호를 등록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불건전 채팅/게시물]

  1) 사회 질서나 기타 미풍양속에 위배 되는 글 또는 채팅/게시물

  2) 다른 사람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글 또는 채팅/게시물

  3) 특정 또는 불특정 대상을 비하하거나 비방하는 내용을 담은 글(각종 내용의 욕설)

  4) 비공식 프로그램의 제작, 공유, 배포와 관련된 내용의 글 또는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채팅/게시물

  5) 현금 및 현물을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채팅/게시물

  6) 타 게임의 계정과 아이템 교환 등과 관련된 채팅/게시물

  7) 상업적이거나 영리적인 홍보와 관련된 채팅/게시물(경품 지급, 상품 광고, 사이트 홍보)

  8) 직원을 사칭하거나, 사칭하려는 의도를 담은 채팅/게시물

  9) 본인 및 타인의 개인 정보와 관련되거나 명예 훼손 및 모욕하는 내용의 채팅/게시물

 10) 회사 및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채팅/게시물

 11)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려는 목적의 채팅/게시물

 1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채팅/게시물

 13)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채팅/게시물

 14) 같은 내용을 반복적(도배성)으로 게시하는 채팅/게시물

 15)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하다고 판단되는 채팅/게시물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저작권 등)를 침해하는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계약 해지 또는 영구 이용제한이 가능합니다.

5. UGC 운영 정책

UGC(User-Generated Contents) 란  ”이용자”가 직접 만들 수 있는 모든 콘텐츠 (이미지, 동영상, 음악, 음향, 음성 또는 기타 다른 구성요소를 사용한 제작물 등)를 의미합니다.

본 UGC와 관련된 상세 규정은 Play Console 사용자 제작 콘텐츠 정책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9876937?hl=ko) 및 회사가 별도로 제정하여 공지하는 정책, 가이드에 따릅니다.

 

5.1 UGC 제작 및 게시

”이용자”는 공개적으로 게임이 공개된 범위 안에서 UGC를 자유롭게 제작 및 게시할 수 있으나 영리적인 목적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5.2 UGC 제작 시 주의 사항

제작된 UGC는 4. 채팅 및 게시물 운영 정책을 위반하지 않게 제작되어야 하며, 이를 위배한 UGC는 경고 없이 변경/삭제/회수 조치 됩니다.

또한 이를 제작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제한이 조치 됩니다.

6.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6.1 이용 제한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는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로부터 계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 정책에서 규정하는 위반 행위는 아래에 언급되어 있는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6.1.1 비매너 행위

비매너 행위란, 다른 “이용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주는 행위 등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비매너 행위를 한 “이용자”을 발견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1.2 서비스 내 현금거래 및 광고

현금 거래란, 회사가 서비스로 제공하는 모든 사항을 현실의 재화 및 용역과 거래하는 행위 등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현금거래 및 광고 행위를 한 “이용자”을 발견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1.3 시스템(버그) 악용

시스템(버그) 악용은 게임(서비스) 내 오류 또는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내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한 ”이용자”는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1.4 불법 프로그램

불법 프로그램 이란, 서비스의 기술적 보호 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비정상적인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인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개발, 공유, 배포, 이용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제재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6.1.5 해킹, 계정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해킹, 계정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이란, 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거나, 타인의 자산을 획득, 사용, 배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방법을 개발, 공유, 배포, 이용할 경우 강력한 제재조치를 취할 것이며 경우에 따라 관계당국 및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거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1.6 게임 내 이용자 간의 분쟁

회사는 게임 내의 이용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제한하고 있는 사안은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객관적인 판단 하에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경중에 따라 경고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1.7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 악용

고객은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가 제공하는 회원 가입, 게임 이용, 결제, 환불 등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경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획득한 부당 이득은 회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악용 방법에 대해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준 경우에도 이에 대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GM은 오픈 마켓 스토어(구글 스토어 등)의 제반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어뷰징 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여 선량한 고객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위반항목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가 제공하는 게임 이용, 결제, 결제 취소 등과 관련된 제반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는 경우

-오픈 마켓 스토어의 제반 프로세스 악용 내용을 게임 내 혹은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공식 카페 등)을 통해 전파/유포하는 경우

 

※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의 제반 프로세스 악용을 통해 직, 간접적으로 취득한 아이템, 재화, 경험치 등은 모두 회수 및 삭제 조치되며, 만약 이동 및 훼손되어 회수가 어려운 경우 캐릭터 삭제 혹은 게임 데이터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 영리 목적을 위하여 개인 혹은 다수의 아이디 또는 조직적으로 회사 및 오픈 마켓 스토어 프로세스를 악용할 경우 사법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 제한

1) 서비스 이용 제한 종류

회사는 본 운영정책을 위배한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을 아래와 같이 취할 수 있으며, 그러한 판단은 회사만의 고유 권한입니다.

게임 이용 제한 : 게임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는 제재

경고 : 커뮤니케이션(인게임 우편 등) 수단을 이용하여 주의 사항 또는 금지 사항을 안내하는 제재

계정 보호 임시 조치: “이용자” 계정에 도용 피해가 발생하거나 회사의 문제로 인해 게임 데이터 복구, 캐시 복구 등이 진행될 경우 본인 확인 시 까지 임시적으로 로그인을 제한하는 제재

닉네임 변경: 부적합한 닉네임이 사용되었을 경우 닉네임을 변경하는 제재

 

2) 이용 제한 공통 기준

 

본 정책에서 언급한 항목 외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문제의 심각성이나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서비스 이용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각 위반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는 중복 적용될 수 있으며, 누적 횟수 및 사안에 따라 가중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각 위반 행위 별로 정해진 벌점을 부여하고 누적된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일수를 적용하여 이용제한 됩니다.

벌점은 각 개별 서비스를 기준으로 계정당 별도로 누적되며 누적 벌점을 기준으로 개별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계정도용, 버그 및 시스템 악용 또는 자동사냥 및 게임 핵 프로그램 사용 등 게임 시스템 및 다른 이용자에게 2차 피해가 우려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벌점 부여 없이 바로 영구이용제한 됩니다.

 

누적된 벌점은 게임 내 설정 화면- 벌점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조치를 받았다고 하여 누적된 벌점은 차감되지 않으며 3개월간 위반내역이 없을 경우에는 누적된 벌점에서 10점이 차감됩니다.

 

단, 100점 이상 누적인 이용자가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벌점 누적 없이 바로 영구이용제한 됩니다.

벌점 누적 수치에 따른 게임 이용 제한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5점 : 1일 정지

6점 이상 : 누적 벌점에서 5를 제한 값의 두 배만큼 정지 일수 적용

예시 10점 : (10-5)x2 = 10일 정지, 15점 : (15-5)x2 = 20일 정지

 

 

회사는 그 외 서비스 이용약관/운영정책을 포함한 일반적인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나 다른 “이용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주는 행위 및 회사의 쾌적한 서비스 유지에 방해 및 심각한 위협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 경고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계정 공유를 통해 제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및 본 정책에 위반행위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한사유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불법 행위에 해당하거나 서비스 및 타 “이용자”에게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생성, 계정 내 획득한 게임 콘텐츠를 회수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도용/버그 이용으로 의심되는 계정으로부터 게임 내 거래가 진행된 사용자의 계정 또한 필요 시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일시 이용 제한 또는 제재 기준에 따라 이용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센터 및 각종 기관에서 접수된 민원 내용, 경찰 수사 내용, 운영자의 모니터링을 통해 정황을 확인한 후 제한사유 행위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 이용행위 또는 시도로 추정될 경우 피해예방을 위해 관련 아이디의 이용을 회사의 약관 및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 제한 기준표

 

 

 

 

 

 

 

 

 

 

 

 

 

 

 

 

 

 

 

 

 

 

 

 

 

 

 

 

 

 

 

 

 

 

 

 

 

 

 

 

 

 

 

 

 

 

 

 

 

 

 

 

 

 

 

 

 

 

 

 

 

 

 

 

 

 

 

 

 

 

 

 

 

 

 

 

 

 

 

 

 

 

 

 

 

 

 

 

 

 

 

 

 

 

 

​※ 위 이용제한 정책에 해당되거나, 다른 “이용자”에 의해 신고된 게시물의 경우 숨김 처리 또는 삭제 조치됩니다.

※ 단일 계정 이용 제한 행위를 다수 계정으로 반복 진행할 경우 통합 계정 이용 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위 이용 제한 기준표에 해당되는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수준은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그러한 판단은 회사만의 고유 권한입니다.

※ 서비스 이용제한이 되었을 경우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14일 이내에 1:1문의 또는 각 게임 별 서비스 이메일을 이용한 해명 절차를 통해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8. 상담사 인권 보호를 위한 운영정책

8.1 상담사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담사에 대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1:1 문의∙전화상담을 하는 행위

- 게임과 무관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표현만을 기재하여 1:1 문의∙전화상담을 하는 행위

- 지속적인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문의로 1:1 문의∙전화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상담을 고의적으로 지연시키기 위해 상담 종료를 거부하고 시간을 지연시키는 행위

- 그 외 상담사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1:1 문의∙전화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2 1:1 문의∙전화상담 등을 통해 상담사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개인 정보 관리

”이용자”는 “이용자”ID, 비밀번호 등의 개인 계정 정보를 및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용자”는 “이용자”의 고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또는 결과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부칙1>

본 방침은 2020년 08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2>

본 방침은 2020년 11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3>

본 방침은 2020년 12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 NADA DIGITAL Inc. All Rights Reserved.